활동게시판

[보도자료]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 돌봄종사자들을 위한 허브볼 기부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댓글 0건 조회 162회 작성일 23-11-20 11:58

본문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 돌봄종사자들을 위한 허브볼 기부 [주민생활과]

e04088425d7bed5b871b585bf33b98df_1700453778_4256.jpg
 



- 자원봉사자들이 제작한 허브볼고성군재가복지협의회에 기부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회장 김종환)는 11월 15일 경남돌봄지원센터에서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돌봄’ 소진예방교육을 통해 만든 허브볼을 고성군재가복지협의회에 전달하는 전달식을 가졌다.

 

이날 전달식에는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고성군자원봉사센터교육에 참여한 자원봉사자대표고성군재가복지협의회가 참석했다.

 

지난 11일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고성군자원봉사센터와 협력해 자원봉사자들의 소진을 예방하기 위해 자원봉사자들의 따뜻한 돌봄이라는 교육을 마련했다.

 

교육은 자원봉사 기본 교육과 소진 예방을 위한 허브볼 만들기 활동 등으로 진행됐으며허브볼은 관내에서 활동 중인 돌봄 종사자(요양 보호사)에게 지지와 격려를 전달하기 위해 제작됐다.

 

이정희 고성군재가복지협의회 회장은 고성군의 자원봉사를 대표하는 두 곳에서 돌봄 종사자들을 위해 교육을 기획해 주셔서 뜻깊게 생각한다라며 허브볼을 직접 제작해주신 자원봉사자들의 마음에 무척 감사드리며사회복지 최일선에서 맡은 바 최선을 다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김재열 고성군자원봉사센터장(주민생활과장)은 자원 봉사자들이 하나되어 이웃을 위해 귀중한 시간을 내어주셔서 감사드린다라며 앞으로도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와 함께 협력해 자원봉사자들의 다양한 활동을 돕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고성군사회복지협의회는 자원봉사자 소진예방교육뿐만 아니라 사회복지종사자 역량강화교육 사회복자지원봉사인증관리(VMS)요원 양성 및 보수 교육 종사자 스트레스 완화 교육 등 관내 사회복지 관련 종사자들을 위해 다양한 교육을 진행하고 있다.